신·편입생모집
[원서접수]

~ 06.06까지

02-755-3820
[언론보도] 서울패션전문학교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정책으로 학비 부담 완화  
글쓴이 서울패션 Date.2023.01.26 / Hit.41403

학자금대출팝업.jpg


교육부에서 기존 대학()생만 지원받을 수 있었던 학자금 대출을 동일한 학력이 인정되는 학점은행제 학습자까지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2023년 학점은행 학습자 대상 학자금대출 제도 도입 방안을 발표해 2023년도부터는 학점은행제 학습자들도 학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일각에선 현재까지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자는 94만 명에 이르나 그간 학자금대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어 학습자의 학비부담 경함을 위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앞으로는 학점은행제 학습자도 직전 학기 성적이 70(C학점)이상( 신입생 제외) 이면 동일한 금리로 등록금( 수강료) 전액을 (X – 예치금 및 장학금은 제외되기 때문에) 빌릴 수 ( 대출 받을 수) 있다. 다만 생활비 대출은 불가하며 18년 안에 상환해야 하는 조건이 따른다. 학자금 대출한도는 1인당 4,000만 원으로 학자금대출( 중복지원자+) 연체자 및 금융채무 불이행자 등은 대출이 제한된다.

 

대출 신청은 학습자 본인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매학기 학자금대출 신청기간에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금리는 매 학기 시작되기 두 달 전쯤 교육부 장관이 고시하고 올해 금리는 1.7%.

대출 신청은 매 학기 교육부에서 고시하는 신청기간에 학습자가 직접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금리는 변동금리로 올해는 1.7%이다.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신청이 가능해짐에 따라 패션 특성화 교육기관인 서울패션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패션 단일 전공으로만 운영되는 서울패션전문학교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내신 및 수능 성적, 실기를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학점을 모두 취득할 경우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일반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타 대학 졸업/휴학/자퇴생으로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울패션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 제도는 신입생을 물론 재학생의 학비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본교의 현장 중심형 교육과 다채로운 경험을 통한다면 재학기간 내에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울패션전문학교는 실무 중심 현장교육과 전문 교수진, 전문 교육시설, 전문 교육환경 등 전문화된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학, 인턴십, 자격증 취득 등의 특강반을 운영하여 졸업 후 취업에 강한 경쟁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