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편입생모집
[2018년 3월 개강]

~ 11.24까지

02-755-3820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 SFC 학칙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학칙은 평생교육분야에 이바지하는 패션디자인 및 패션비즈니스 전문교육을 실시하며,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참된 교육을 실현시켜 패션 산업에 이바지할 인재의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명칭)
본교는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 (이하 ‘본교’라 칭한다)라 한다.

제3조 (위치)
본교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20길 37(상수동 SFC빌딩)에 둔다.

제4조 (규정)
본교의 학사 운영은 학점인 정등에 관한 법령 및 학점인정 등에 관한 운영규정에 의해 규정된 사항 이외에는 본교 학칙 및 세부규정을 적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개정 2015.10.26.]

제5조 (학위 및 전공 설치) [개정 2015.10.26. 2016.2.15. 2016.8.1]
본교에는 취득학위 및 전공을 다음과 같이 둔다.
1. 취득학위 : 패션학사, 산업예술전문학사
2. 전공 : 패션디자인학 전공, 패션비즈니스학 전공, 패션디자인 전공, 패션비즈니스 전공
3. 삭제 [개정 2016.8.1]
4. 삭제 [개정 2016.8.1]
제2장 수업연한
제6조 (수업연한)
본교의 수업연한은 2년 이상으로 한다.(단, 시간제 등록생은 예외로 한다)
제3장 학년, 학기, 수업일수 및 휴강일
제7조 (학년·학기)
1. 학년은 3월 1일부터 다음해 2월 말일까지로 한다.
2. 학기는 다음과 같이 2학기로 나눈다.
   ① 제1학기는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한다.
   ② 제2학기는 9월 1일부터 다음해 2월말까지로 한다.
   ③ 학기별 시작일자 및 종료일자는 필요시 변경될 수 있다.

제8조 (수업일수) [개정 2015.10.26]
수업일수는 매 학년도 30주(매학기 15주) 이상으로 한다.

제9조 (휴강 및 보강) [개정 2016.2.15]
1. 학습과정 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학교장은 임시 휴강일을 지정할 수 있다.
2. 휴강일이라도 필요한 때에는 수업을 실시할 수 있다.
3. 학습과정 담당 교·강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휴강을 실시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휴·보강 계획서를 증빙서류와 함께 해당 학습과정 담당 전임교수에게 제출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얻는다. 승인처리 된 이후 휴·보강 계획을 학습자에게 사전에 미리 공지하여야 한다.
4. 휴강을 마친 교·강사는 1주일이내에 보강결과 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4장 입학(편입학, 재입학 포함)
제10조 (입학 시기) [개정 2015.10.26]
(재)입학을 허가하는 시기는 학년도 수업 개시일로부터 1일 전까지로 한다.

제11조 (입학자격) [개정 2015.10.26]
본교에 입학할 수 있는 자는 다음과 같다.
1.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인정자
3. 검정고시 합격자
4. 타 대학 지원자 또는 합격자
5. 그 외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학력으로 인정받는 자

제12조 (입학지원) [개정 2016.2.15]
1. 입학을 지원하는 자는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① 입학원서 1매
   ② 증명사진 2매
   ③ 자기소개서 1부
   ④ 포트폴리오(소지자에 한함)
   ⑤ 그 외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에 필요한 서류
2. 재입학을 지원하는 자는 전항의 전형료 및 첨부서류를 생략할 수도 있다.
3. 이미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제13조 (입학전형)
1. 입학생은 본교의 신입생 모집일정에 맞추어 선발한다.
2. 입학지원자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종합하여 전형한다.
   ① 서류전형
   ② 면접
   ③ 실기전형
   ④ 기타
3. 입학전형에 관한 사항은 매 학년도 학교운영회 심의를 거쳐 확정한다.

제14조 (입학허가)
입학허가는 학교운영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장이 결정한다.

제15조 (재입학)
본교에 재적하였던 자로서 자퇴 또는 제적한 자에 대해서는 2년 이내 1회에 한하여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제16조(시간제등록)
시간제등록생은 대학(교) 또는 학점은행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학점을 취득하고 잔여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자로서, 모집인원은 모집정원에서 결원이 발생한 인원으로 제한한다.

제17조(과정변경)
본교에서의 전공변경은 입학정원의 결원 범위 내 또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진로변경 차원에서 전임교수 및 학교장의 승인을 득하여 실시될 수 있으며, 1학년 2학기 재학기간 중, 단 1회에 한하여 허용한다.
제5장 등록 및 수강신청
제18조 (등록 및 학습비 납부) [개정 2015.10.26]
1. 입학이 허가된 자는 지정된 기간 내에 학습비를 납부하여야 하며, 기타 수학에 필요한 절차를 밟아야 한다.
2. 재학생은 매학기 등록기간에 학습비를 납부해야 한다.(단, 학교장의 승인 하에 그 기한을 연장할 수 있으나, 학습비의 일부는 개강 1일전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3. 정당한 사유 없이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는 자에 대해서는 입학허가를 취소할 수 있다.
4. 학습비는 별도의 ‘학습비 책정 규정’에 따라 매년 학습비가 산정된다.

제19조(분납) [개정 2015.10.26]
본교에서는 등록에 있어 가정형편 및 부득이한 사유로 완납을 하지 못할 경우 분납을 실시할 수 있으며, 분납을 진행할 경우 ‘분납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교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그에 대한 사항은 매 학년도에 학교본부의 회의를 거쳐 정한다.

제20조 (학습비의 반환)
등록금 반환에 관하여서는 아래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 학습비 반환기준(제4조 제2항 관련)에 의거하여 반환함을 원칙으로 한다.

학습비 반환 기준(제4조제2항 관련)

반환 사유 반환 사유 발생 시점 반환 금액
제4조제2항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과오납된 금액 전액
제4조제2항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제21조 (수강신청)
학생은 매학기 지정된 기일 내에 수강할 학습과정을 전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아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22조 (수강 과목의 변경 및 취소)
수강 신청한 학습과정을 부득이하게 변경하고자 할 경우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아 수강 변경 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6장 장학제도
제23조 (장학금) [개정 2014.6.30]
1. 장학제도는 별도의 ‘장학규정’에 의거하여 따른다.
제7장 휴학, 복학, 자퇴 및 제적
제24조 (휴학)
1. 질병, 병역의무,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1개월 이상 수업할 수 없을 때는 보호자 연서로 휴학원을 제출하여 교장의 허가를 얻어 휴학할 수 있다.
2. 질병으로 인한 휴학은 병원에서 발행한 4주 이상의 진단서를 첨부하여야 한다.
3. 병역으로 인한 휴학은 입영통지서 지참시 가능하다. [개정 2016.2.15]
4. 휴학한 자는 휴학기간 중 학적을 보유하며 휴학기간은 1년을 초과하지 못하고 재학 중 2회에 한한다. 단, 병역의무를 위한 휴학은 위의 휴학기간 및 휴학 회수에 합하지 아니한다.

제25조 (복학)
휴학한 자는 휴학 기간이 만료된 다음 학기 초 등록기간에 복학하여야 한다. 복학기간 전이라도 전임교수의 허가를 얻어 복학할 수 있다.

제26조 (자퇴)
자퇴하고자 하는 자는 보호자 연서의 소정양식의 자퇴서를 지도교수, 소속 전임교수을 경유하여 학교장의 허가를 얻어야 한다.

제27조 (제적)
학생으로서 다음 각 호의 1항에 해당할 때에는 전임교수이 학교장의 재가를 얻어 이를 제적한다.
1. 휴학기간 종료 후 1개월이 넘도록 이유 없이 복학하지 아니한 자
2. 매학기 소정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아니한 자(전임교수의 승인을 얻은 자는 예외로 한다)
3. 2회 이상의 학사경고를 받은 자
4. 결석에 대한 사유서 제출 없이 연속 5주 이상 결석한 자
5. 질병, 품행불량 등의 사유로 학업 지속이 어렵다고 판단된 자
6. 타교에 입학한 자
제8장 교육과정 운영
제28조 (교육과정)
1. 본교의 교과는 교양과목과 전공과목, 일반 선택과목으로 구분하되, 전공과목은 전공 필수과목과 전공 선택과목으로 구분한다.
2. 학위취득을 위해 필요한 교양 학습과정은 타 학점은행제 기관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3. 전공 학습과정은 각 학과별로 정한다.
4. 입학당시 승인된 교육과정은 졸업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불가피하게 교육과정을 변경시켜야 할 때에는 교수회의 심의를 거쳐 변경 할 수 있도록 한다.

제29조 (교과 이수단위)
1. 학습과정의 이수단위는 학점으로 하며 1학기당 15주, 1주당 50분 수업을 1학점으로 함을 원칙으로 하나, 실습수업은 과목에 따라 80분~100분을 1학점으로 한다.
2. 졸업에 필요한 최저 취득학점은 전문학사는 80학점 이상, 학사는 140학점이상으로 한다.
3. 학생은 매학기 24학점 이하로 수강신청 하여야 하나 1년에 42학점 이상을 초과할 수 없다. [개정 2016.8.1]
4. 연간 42학점 이외의 자격증 취득 학점은 별도로 추가 합산할 수 있다.

제30조 (수업)
1. 매학기 개설 학습과정은 각 학기별 수업 개시 전에 교장의 재가를 얻어 시행한다.
2. 수업은 주간수업, 야간수업, 외부 현장수업 등의 방법에 의하며 세부 운영방법은 별도로 정한다.
3. 휴강 또는 결강인 경우 보강을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며, 종강 1주일이내에 실시하여야 한다. [개정 2016.8.1]
4. 출석인정 : 다음과 같은 사유로 출석하지 못할 경우 ‘공결승인신청서’와 함께 증빙서류를 제출해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단, 공결은 총 수업시간의 20%에 한하여 출석으로 인정됨) [개정 2015.10.26., 2016.2.15]
   1)배우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직계가족의 사망(7일)
   2)병역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한 동원 소집에 의한 결석(해당일)
   3)본인의 결혼 또는 질병 등으로 입원한 사람
   4)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
   5)기타사항 : 학교장이 허가한 사항
제9장 시험 및 성적
제31조 (시험)
1. 시험은 중간시험, 기말시험을 실시하고 과목의 특성에 따라 수시시험을 실시할 수 있다.
2. 시험은 주ㆍ객관식 시험을 병용한 필답고사를 원칙으로 하며, 학습과정에 따라 실기·실습 등에 의하여 평가 할 수 있다.
3. 매학기 각 학습과정 총 수업시간수의 10분의 2(20%)을 초과하여 결석한 자는 당 학기 과목의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단, 천재지변 등 공결 사유로 정기시험에 응시하지 못할 시는 담당 교,강사와 전임교수의 승인을 얻어 추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개정 2016.2.15]
4. 추가시험을 실시하는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5일이내에 실시하고, 그 성적은 B+등급 이하로 처리한다. [개정 2016.2.15]

제32조 (성적)
1. 학업성적은 각 학습과정별로 시험성적, 과제평가, 출석상황 등을 종합 평가하여 100점 만점으로 하며, 배점은 중간시험(30%), 기말시험(30%), 출석(20%), 과제물 및 기타(20%)로 한다. 단, 일부학습과정의 경우 유효종료일까지 중간시험(30%), 기말시험(30%), 출석(10%), 과제물 및 기타(30%)로 병행 실시한다.
2. 학습과정별 성적이 D0 이상이고 출석률이 전체 출석일수의 10분의 8 이상인 학습과정에 대해서는 이수를 인정한다.
3. 이수가 인정된 학습과정이라도 과오 또는 부정행위가 판명되었을 때에는 이를 취소한다.

제33조 (학사경고)
1. 성적평가 결과 한 학기 성적 평점평균이 1.50에 미달되거나 3학습과정 이상 또는 9학점 이상이 “F”인 자에게는 경고를 한다.
2. 전항의 경고를 2회 이상 받은 자에 대해서는 제적 한다.

제10장 학위수여
제34조 (졸업)
1. 졸업요건은 최소 수업연한 2년(4학기)을 등록하여야 하며, 전문학사는 총 80학점이상, 학사는 총 140학점이상을 이수해야 졸업자격이 부여된다.
2. 전공 필수과목의 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전공 선택과목의 이수학점을 합하여 전문학사는 최저 45학점 이상, 학사인 경우는 총 60학점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3. 교양과목은 전문학사는 최소 15학점, 학사는 최소 30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4. 전공 학점과 교양학점 이외의 학점은 일반학점으로 인정한다.
5. 학부 및 전공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경우 졸업에 필요한 시험을 부과할 수 있다.
6. 패션관련학과는 졸업시험대신 졸업작품발표회를 하는 것으로 대체하며, 졸업작품발표회에 참여한 자에 한하여 학교장 명의의 졸업장을 수여한다.
7. 학점인정이 되지 않는 전공에 대해서는 한시적으로 학과 교육과정에 의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제35조 (학위수여)
1.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여 졸업이 인정된 자에게는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으며, 학위수여요건, 학위수여 절차 등에 관한 세부사항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다.
2. 학위는 학년말(2월)에 수여한다. 다만, 졸업요건에 달하는 자가 추가로 발생한 때에는 학기말(8월)에도 수여할 수 있다.

제36조 (학위수여의 취소)
1.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학위를 취득한 사실이 밝혀진 경우에는 학위수여를 취소할 수 있다.
2. 정당하게 학위수여를 받은 경우일지라도 학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등의 행위를 한 자는 따로 정하는 절차에 의하여 학위수여를 취소할 수 있다.
제11장 학생활동
제37조 (학생회)
1. 학생은 학생자치기구로서 학생회 및 동아리 등 학생 단체를 구성할 수 있다.
2. 학생회의 회원은 본교 재학생으로 하되 휴학 중이거나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기간 중에 있는 자와 제적 또는 퇴학한 자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다.
3. 학생회 각급 임원의 선임방법, 임기, 조직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총학생회 회칙에 따라 따로 정한다.

제38조 (학생회비) [개정 2016.2.15]


제39조 (학생활동의 금지)
학생은 교내에서 정치활동을 할 수 없으며, 수업 및 연구 등 학교의 기본업무 수행을 방해하거나 신분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제40조 (금지행위)
학생은 본교의 설립정신과 교육방침을 저해하는 개별적 또는 집단적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41조 (지도교수) [개정 2016.2.15]
학업 및 학생활동을 지도하기 위하여 지도교수를 둔다.
1. 학생회의 활동을 지도,육성하기 위하여 본교의 교수 및 학생임원으로 구성된 학교발전위원회를 두며, 선임지도교수는 교무처장이 일임하고, 각 지도위원은 학교장이 위촉한다.
2. 학교장에게 위촉받은 지도위원은 특히, 학칙 위반자에 대하여 특별지도를 하여야 하며 개별 상담에 응하고 그 문제 해결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여야 한다.
3. 전반적인 학생상담에 대해서는 별도의 ‘학습자 상담규정’에 따른다.

제42조 (학생활동의 사전신고)
학생 단체 또는 학생이 다음에 열거한 행위를 하고자 할 때에는 행정처의 협의를 거쳐 학교장에게 신고하여야 하고, 신고는 목적·개최일시·장소·참가예정인원 등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행사 종료 후 결과 보고문을 행정처에 제출하여야 한다.
1. 교내외 10인 이상의 집회
2. 교내외 광고, 인쇄물의 부착 또는 배부
3. 교내시설물의 이용
4. 각 기관 또는 개인에 대한 학생활동 후원 요청 또는 의뢰
5. 외부 인사의 학내 초청

제43조 (간행물 발행)
학생 단체 또는 학생이 정기,부정기 간행물을 발간하고자 할 때에는 배포 전 지도교수의 추천과 학교장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제44조 (처벌)
제 규정을 위반한 자는 징계 또는 제적처리 된다.

제45조 (동아리 개설,승인요건)
1. 회원수는 최소 10인 이상을 원칙으로 하되, 회원명부를 첨부하여야 한다. 단, 10인미만일 경우 학교장의 별도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학교의 교육목적에 위배되는 단체가 아니어야 한다
3. 순수 학습동아리 또는 비영리이어야 한다
4. 설립취지에 맞게 운영되지 않을 경우 학교방침에 따를 것에 동의하여야 한다.
5. 필요시 동아리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서 지도교수를 선정할 수 있다.
6. 학기별 운영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고 이를 통해 우수동아리 표창을 한다.

제46조 등록절차
1. 동아리로서 신등록을 할 때는 다음의 구비서류를(각 1부) 첨부하여 매년 지정된 기간내에 학생처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 동아리개설 승인신청서(소정양식) 1부
  - 회원명부 1부
  - 동아리 회칙 1부
  - 활동계획서(소정양식) 1부
2. 동아리는 매년 지정된 기간 내에 다음의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재등록하여야 한다
  - 동아리 재등록신청서(소정양식) 1부
  - 동아리임원 및 회원명부 1부
  - 동아리회칙 1부(단, 변경되었을 경우만)
  - 전년도 활동계획서 및 운영결과보고서(소정양식) 1부
  ※ 지도교수 의견서 1부

제47조 (회원가입)
1. 1학년은 1학기에 준회원, 2학기에 정회원으로 학생동아리에 가입할 수 있다.

제48조 (임원선출)
1. 단체임원의 선출 및 임기는 각 동아리 회칙에 따른다
2. 임원이 선출되면 그 명부를 즉시 학생처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9조 (지도교수)
1. 각 동아리 지도교수는 동아리에서 추대하여 교장이 임명한다
2. 지도교수는 소속동아리의 학내외 행사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 동아리의 활동을 책임지도하여야 한다
3. 지도교수가 사임했을 경우는 10일이내에 후임 지도교수를 선정하여 교장이 임명한다

제50조 (재정)
1. 단체운영상의 재정은 회원의 자체부담을 원칙으로 하며, 필요한 경우 동아리의 단체활동을 재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제51조 (등록취소)
1. 등록된 단체(동아리)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될 때는 교무회의를 거쳐 교장이 동아리 등록을 취소할 수 있다
2. 동아리가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학생다운 활동에 전념할 수 없다고 판달될 경우
3. 동아리의 활동이 학생회 운영규정에 위배되거나 학교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4. 1년간 행사 실적이 없거나 극히 부진한 경우
5. 동아리 회원수가 10인 이하로 축소된 경우
6. 기타 동아리 활동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제12장 교·강사 [개정 2016.2.15., 2016.8.1]
제52조 (교·강사 채용) [개정 2016.8.1]
1. 교·강사 채용에 관해서는 별도의 ‘교·강사 채용, 급여 및 강사료 책정 규정’에 따라 정한다.

제53조 (전임교수 및 조교) [개정 2016.2.15]
1. 전임교수는 학생을 교육, 지도한다.
2. 조교는 전임교수 추천후 학교장의 승인을 얻어 임명하고, 교육,연구 및 학사에 관한 사무를 보조한다.
3. 전임교수의 임용에 관한 사항은 제 52조를 따른다.

제54조 (강의평가)<2016.2.15>
1. 본교 교원은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고, 학교장은 건실한 교육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본교 교원의 교육활동 등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할 수 있다.
2. 제1항의 평가에 대한 세부사항 및 평가결과의 활용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강의평가규정’을 따른다.

제55조 (겸임교원)<2016.2.15>
1. 교수자격기준 등에 관한 학교규정에 해당하는 자로서 관련분야의 전문지식이 있는 자를 겸임교원으로 임용할 수 있다.
2. 겸임교원의 임용, 보수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은 제 52조를 따른다.

제56조 (실기조교 및 기자재 관리)
1. 본교의 실기교육 및 실습을 보조하고 시설 및 교육기자재를 운용하기 위하여 실기조교를 둘 수 있다.
2. 실기조교의 자격기준, 채용인원 및 보수는 각 전임교수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장이 따로 정한다.
3. 시설 및 장비 기자재 관리는 별도의 ‘시설 및 장비 기자재 관리 규정’에 따른다.
제13장 관리조직
제57조 (학교장)
학교장은 본교의 행정을 총괄하고 교육을 관장하며 대외적으로 본교를 대표한다. 통상적으로 ‘학교장’으로 칭한다.

제58조 (부처조직) [개정 2015.10.26]
1. 본교에 학교 본부를 둔다.
2. 학교본부는 교무팀, 행정팀, 홍보(입학)팀, 총무(인사·회계)팀, 시설관리팀, 부설 취업&창업 교육연구소로 구성한다.
3. 각 처장은 교원과 직원 중 학교장이 별도로 임명한 자로 한다.
4. 비학점과정(국비지원등)의 전담부서는 별도로 둔다.

제59조 (교수회)
1. 학교의 학사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문제를 협의하기 위하여 교수회를 둔다.
2. 교수회는 겸임 이상의 교수로 구성하며, 의장은 학교장이 된다.
3. 학교장은 교수회를 대표하며, 전임 이상의 교수 중 이사장이 임명한다.
4. 회의는 의장이 필요할 때 또는 재직교수 3분의 1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소집한다.
5. 교수회는 재직교수 과반수가 출석해야 하며, 출석교수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6. 교수회의는 필요시 학교장의 재가를 얻어 개최한다.

제60조 (인사위원회)
1. 교원 등의 인사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인사위원회를 둔다.
2. 인사위원회는 학교 본부에서 지정하는 교직원으로 구성하며 위원장은 학교장이 된다.
3. 인사위원회는 다음의 사항을 심의한다.
   ① 전임교수의 임용제청 또는 임용의 동의에 관한 사항
   ② 교장의 보직 동의에 관한 사항
   ③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4. 인사위원회의 회의는 학교장의 요청이 있을 때 또는 위원회의 3분의1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소집한다.
5. 인사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6. 인사위원회의 간사는 행정과장이 된다.

제61조 (교무위원회)
1. 본교의 교육에 관한 중요사항을 종합 심의하기 위하여 교무위원회를 둔다.
2. 교무위원회는 학교장과 교무처장, 기타 전임교원으로 구성하고, 의장은 학교장이 된다.
3. 교무위원회는 다음 사항을 심의한다.
   ① 학과의 증설과 폐지에 관한 사항
   ② 입학 및 졸업에 관한 사항
   ③ 입학 실기고사 및 시험에 관한 사항
   ④ 학생지도, 장학, 후생에 관한 사항
   ⑤ 각 학과간의 조정을 요하는 사항
   ⑥ 학칙 및 제 규정의 제정 및 폐지에 관한 사항
   ⑦ 장학금 및 보조금의 지급에 관한 사항
   ⑧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4. 교무위원회의 간사는 교무처 또는 행정처 과장으로 하고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62조 (징계위원회)
1. 본교의 모든 교직원의 징계에 관한 중요사항을 종합 심의하기 위하여 징계위원회를 둔다.
2. 징계위원회는 학교 본부에서 임용하는 교직원으로 구성하고 위원장은 학교장이 된다.
3. 징계위원회는 다음 사항을 심의한다.
   ① 교직원과 학생의 본분에 배치되는 행위를 하였을 때
   ② 직무상의 의무에 위반하거나 또는 직무를 태만하였을 때
   ③ 학교의 대내·외를 불문하고 공무상의 체면 또는 위신을 손상하는 행위나 학교의 명예를 손상하는
4. 징계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① 징계는 파면, 해임, 정직, 감봉, 견책으로 구분한다.
   ② 정직의 기간은 1월 이상 3월 이하로 하고, 정직처분을 받은 자는 그 기간 중 신분은 보유 하나 직무에 종사하지 못하며 보수의 3분의 2를 감한다.
   ③ 감봉은 1월 이상 3월 이하의 기간, 보수의 3분의 1을 감한다.

제14장 학적자료 보관 및 관리 규정 [신설 2016.2.15.]
별도의 ‘학적자료 보관 및 관리 규정’에 따른다.
제15장 개인정보 관리 및 지침 [신설 2015.10.26]
별도의 ‘개인정보 관리 지침 및 계획’ 규정에 따른다.
제16장 학칙개정 [2016.2.15.]
제63조 (학칙 개정의 발의)
1. 본교 학칙의 개정안은 교장 또는 교수회가 발안한다.
2. 각 부서의 장은 학교운영상 학칙 개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정안을 주관부서로 제출할 수 있다.

제64조 (시행세칙)
이 학칙의 시행에 필요한 사항은 별도의 규정으로 정한다.
부 칙
1. 본 규정의 시행일은 2014년 1월 6일 개정일 이후로 한다.
2. 본 규정은 2014년 6월 30일부터 일부 개정, 시행한다.
3. 본 규정은 2015년 10월 26일 개정일 이후로 한다.
4. 본 규정은 2016년 2월 15일 개정일 이후로 한다.
5. 본 규정은 2016년 8월 1일 개정일 이후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