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편입생모집
[2018년 3월 개강]

~ 09.28까지

02-755-3820
[공모전] 제 8회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콘텐츠 공모전  
글쓴이 서울패션 Date.2017.07.12 / Hit.108

안녕하세요

패션 교육의 중심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입니다.


제 8회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콘텐츠 공모전입니다.


designrace_com_20170712_112127.jpg


기본 정보
옥외광고로 광고하라 !
제8회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콘텐츠 공모전
- 공익광고(영상부문, 인쇄부문, 웹툰부문) 및 간판디자인 부문
■ 응모 자격
○ 제한 없음 (개인 또는 팀, 1팀 3인 이내 구성)
○ 출품수
- 공익광고(영상부문, 인쇄부문 웹툰부문 中 1편 제출 및 동시응모 가능)
- 간판디자인(벽면이용간판 및 돌출간판 각 1편씩 1set 제출)
■ 응모 부문

(1) 공익광고
① 영상부문
② 인쇄부문
③ 웹툰부문

(2) 간판디자인
벽면이용간판 및 돌출간판
 
■ 응모 주제
○ 공익광고(영상부문, 인쇄부문, 웹툰부문 주제 동일)
- 불법 옥외광고물 감축에 대한 인식개선
- 아름다운 간판문화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 옥외광고매체*를 활용한 공익광고 아이디어
* 옥외광고매체는 옥상, 버스, 지하철, 전광판, 야립광고, 생활형간판 등 포함
- 기타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를 위한 캠페인 제안
※ 공모전 연도별 수상작 참고 ( www.ooh.or.kr/ko/comm/winners.asp )
○ 간판디자인(간판 업종, 표현방식 및 소재는 자유선택)
-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조화로운 간판
- 창의적이며 가독성 및 시인성을 높이는 간판
- 색상과 조명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획일적 디자인 지양
- 평면을 탈피해 입체형, 오브제, 심볼, 픽토그램 활용한 디자인 가능
※ 문자는 한글 맞춤법에 맞추어 표기하며 외국어 표기시 한글 병기를 원칙으로 함
 
​■ 시상 내역
○ 공모전 시상 : 총 76점, 41,500천원
-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웹사이트 참조

대상(각 1)
-공익광고(통합) /  행정자치부 장관상 및 400만원
-간판디자인 / 행정자치부 장관상 및 300만원
※참가자수 및 작품수준에 따라 최종 시상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소득세 및 주민세)은 원천징수 후, 계좌이체 원칙으로 함
■ 심사 기준
○ 공익광고 : 주제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활용성
​○ 간판디자인 : 조형성, 독창성, 상점과의 조화성, 홍보활용성
■ 응모 일정
○ 접수 기간 : 2017년 5월 20일∼ 9월 20일
○ 입상작발표 : 2017년 11월 1일(시상식은 수상자에게 별도 통보예정)
■ 제출 방법
○ 영상부문
- 형식은 다큐, 애니메이션, 드라마, MCN 등 자유롭게 표현 가능
- 30초~1분 내외, 100MB이내, 해상도 640×480 이상(AVI, MP4, MPEG, WMV등)
※ 문자는 한글 맞춤법에 맞추어 표기하며 외국어 표기시 한글 병기를 원칙으로 함
※ 우수작 선정시 고해상도파일(1980*1080) 제출
○ 인쇄부문
- 규격은 신문 9단(173×292mm)사이즈 혹은 A4(210×297mm)사이즈 제작
- 해상도 300dpi이상, 10MB이내, 제출파일은 jpg 또는 Zip파일로 제출
○ 웹툰부문
- 10컷이상 30컷 미만의 스토리라인 완결본으로 jpg 형태 제출
- 해상도 300dpi이상, 10MB이내, 가로크기 690픽셀(세로 제한 없음)
○ 간판디자인
- 규격 
① 벽면이용간판(가로형) : 10m×0.8m 이내
② 돌출형간판 : 1m×3.5m 이내
- 해상도 300dpi이상, 100MB이내, 제출파일은 jpg 또는 Zip파일로 제출
※ 인쇄, 웹툰, 간판디자인 부문의 우수작 선정시 원본파일(ai 또는 psd파일) 제출
■ 접수 방법
○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 www.ooh.or.kr )온라인 접수
■ 유의 사항
○ 제출된 파일은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수상작의 저작권(2차 저작물 작성권 포함)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일체의 권한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귀속됨
○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가 지적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을 침해한 작품으로 판명시 심사제외,
수상무효 처리되며,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는 본인이 직접 촬영제작을 원칙으로 하되
저작권자에게 저작권을 양도받거나, 사용승인을 받았을 경우 활용 가능
■ 문의 사항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 기획협력팀 02)3274-2817 
기간 및 일정
참여기간 : 2017년 05월 20일 ~ 2017년 09월 20일
평가기간 : 2017년 09월 20일 ~ 2017년 09월 20일
발표 : 2017년11월1일


참여 방법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www.ooh.or.kr) 온라인 접수

designrace_com_20170712_112220.jpg
참여 안내
전체 파일 용량이 큰 경우, 업로드 되지 않거나 페이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